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VS 우리종합금융 CMA 비교 분석 : 초보 재테크 하나걸음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1:06

    처음 뵙겠습니다. Jane입니다! 오가의 매일은 초보자주부로 초보 자텍하는 나의 작은 팁하과인 알려줄게요! 결혼하기 전에 나는 "먼지도 모으고 칠레"라는 강한 신념으로 이자같은건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입출금 통장에 모아두는 거과를 여기저기 인출해 공중분해하고, 적금도 조금 가입했다가 해약하는 나쁜 관행이 있었어요!


    정예기는 누가봐도 돈을 안모으는 습관이겠죠? 그래서 결혼하고 과잉이라 돈을 모으는게 욕심이 많아요. 한번 할까?와 아래과를 2개씩 찾고 보면 이것이 역시"재미"네요.그래서 저와 비슷한 일족에게도 한번 재테크를 어떻게 할지 첫발을 내딛기를 바라는 마음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만 따라오세요~ (할일은... ) 저도 처음시작은 처음이지만, 그래도 믿어봐 주세요!!)



    예금, 적금, CMA 왜 이렇게 어려워?궁금한건 많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그러니까 소극적인 재테크는 적금!예금!으로...펀드,어음,주식 등은 적극적인 재테크죠.일단 초보 주부인 '저는 종자돈이 없으니 원금손실이 없어야 합니다'라고 제일 먼저 생각했습니다!


    ​ 저는 정기 적금 예금을 제외하고 이 3가지를 가장 고려하고 재테크를 찾아봤습니다!​ 어쨌든,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이자가 매번 1장 1 붙은 상품.그래서 찾은 것이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와 우리 종금의 CMA Note 상품이었네요.이 두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할게요~!


    요즘에는 카카오뱅크를 많이 쓰죠? 나도 카카오 뱅크가 제1금융이라는 것에 많이 놀랐습니다.실은 인터넷에 가입해서 망하지 않을까.어쩌면 시과자 자신의 돈이 해킹되지 않거나 너무 느끼고 망설이죠!그러나 저는 1단 카카오 뱅크가 1금융권에서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 것에 안심하고 이용 중입니다 카카오 뱅크의 좋은 점은 뭔가 이야기하는 것도 없잖아요?1단의 수수료 비대면 계좌 개설, 아이디어 적금 상품(26주 적금 같은)까지 도우은도우은그 중에서도 요즘 이용하게 된 세이프 박스라는 상품 한번 일러줍니다.​​


    >


    세이프 박스!! 통장 속의 금고!에서 마케팅하고 있죠?​ 세이프 박스 개설하려면 1. 카카오 뱅크의 입출금이 계좌를 만든다.2.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하는 것이다.3, 입출금 계좌에 세이프 상자 신청을 할 것이다.되게 쉽죠?제가 한번 가입해봤습니다!


    >


    저는 이미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좌에는 이자만 들어 있군요.​ 세이프 박스에 하나 00만원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


    ​ 세이프 박스를 눌러보면 100만원이 있는데 거기에 넣는 것을 만드는 것이 있군요!물론 아까 말씀 드린 대로, 입출금 통장에 충분히 돈이 필요합니다!​ 최근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할 가능한 금액이 962원입니다.​​


    >


    내가 아내 소음에 가입한 때는 일. 2%였지만, 금리가 떨어지면서 너무 최 군은 것. 0%금리로 적용됩니다!보관 기한은 500만원이지만 한 000만원까지 상향 조정 가능합니다.​


    >


    ​ 매월 넷째주 금요일 1에 결산하고 명나라 1.. 토요일 1에 입금하려는 것이다.나는 하나 00만원을 한달 넣어 놔서 7개 8원의 이자를 받았습니다.웰리 적은?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는 텐. 데이 곳도 이자 소득세 하나 5.6Percent를 비우고 받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가족, 곗돈을 본이다 지고 있습니다만 지금 받는 돈으로 하는 거 00만원 단위로 세이프 박스에 묶어 두고자 합니다.다른 상품보다 세이프 박스 개설이 편리하고, 관리가 우수해요! 이자 들어오는 걸 알려주고 있어서 한달에 얼마가 모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하지만 기존 증권사나 종금사보다는 상대적으로 moning은 금리입니다! 하나금융권이네요~!!! 그래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싫고, 편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제가 왜 더 높은 이자가 있는 CMA통장을 가지고 왜 종합금융상품에 가입했을까요?당장 예금자보호법 때문에.


    비비 루오의 나는 한푼이라도 손해 보기 싫으므로 일반 증권 회사에서...5%의 이율을 준비해도 그저 1원도 손해 보고 싶지 않는 감정에. 여담이지만 이전에 저축 은행 1위였던 토마타 은행이 파산할지 누가 알았겠어요!그러니까 나에게 가장 우선이었던 것은 예금자 보호가 되는 제품!예금자 보호의 CMA는 종합 금융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저희 종금, 메리츠종금... (찾아보시면 두 개 뿐이지만 더 아시는 분은 글을 남겨주세요) 저는 종금에 가입했습니다.1단 앱을 내려받아 비대면 계좌 개설을 했습니다!(영상 통화도 해야 하고 절차가 좀 많습니다요)


    >


    저는 이 종금의 CMA 상품이 비상금 계좌, 부수입 계좌와 같은 부정기 수입에 대해 모아 두기 위해 개설한 것입니다.특히 나쁘지 않고 생활비가 부족하지 않거나 나쁠 게 없을 때 안장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동생의 축하금으로 빼앗긴 돈이 200만원 정도 있었는데 그 돈을 더 여기에 넣기도 했군요!어차피 지출하는 돈인데 아이처럼 예금도 할 수 없고 그렇다고 어떻게 은행의 입출금 통장에 둔다고 하면 이자가 아까워서 CMA통장에 넣어 두었더니 작은 이자가 붙더군요!​ ​ ​


    >


    이율은 보면 1개~365개까지 다를 것이다.최대 연간 1.4%의 이자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세금 발로!!​ 만약 30하나쯤 넣어 두고 뺀다고 해도 365/30하나할 어림잡아 이자가 들어옵니다. ​, 카카오 뱅크와 0.4%의 이자 수익의 차이가 있네요.​


    자, 지금 정리해 봅시다! 세이프 박스와 CMA를 살펴 보았습니다만! 각각이 괴롭습니다.새에 의해서 다르게 개설했습니다!​ 세이프 박스에 경우 자금으로 쏠리고 있다 정부동(하나 00만원 단위)을 안전 보관함에 넣고 이자를 받고 있으며 CMA 같은 경우 정기 수입 이외의 부정기 수입을 저축하기 때문에 가입했습니다.2개의 상품 모드의 예금자 보호가 되고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상품인데 세이프 박스가 개설이 약간 간소한 점이 좋았습니다.여러분도 남은 잉여 자금이나 비상금 통장을 개설할 때 한번 이 2개의 상품을 비교 칠로 자신에게 맞은 것을 가입 칠로 활용하면 좋겠어요.아래는 제가 재택이를 공부하면서 본 영상인데 설명이 쉬워서 따라하기가 좋았어요. 진짜 그걸로 업로드 할게요.​ ​ ​ https://youtu.be/lVl3_EA_GZ8




    댓글

Designed by Tistory.